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따라하기 쉬운 코어운동 - 하체 근력 강화

관리자 | 2020-07-29 | 조회수 : 28
 

<집에서 따라하기 쉬운 코어운동>  두번째 시간입니다. ^^


수개월간 외출을 못하면서 하체 근력이 점점 약해지는 것이 느껴지시나요?


종아리와 허벅지는 말랑말랑해지고 엉덩이가 얇아져가는 순간, 허리와 무릎 관절이 더 아파올겁니다.


인대와 힘줄과 근육이 관절을 단단히 잡아줘야 하는데 적절한 운동을 하지 못하면 점점 느슨해져 관절은 불안정해집니다. 


산책로 걷기나 가벼운 등산으로  근력운동을 다하는 거라 여기실 수 있지만  주요한 근육들은 따로 근력강화 운동을 해줘야


더 단단해집니다.


엉덩이 근육과 허벅지, 종아리 근육 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혈액순환장애와 하지저림 증상을 완화하고


어르신들에게 가장 명적인 낙상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
영상으로 보여 드릴 운동은  조개 입 벌리기 운동과 모닝 스쿼트, 손뼉치기 운동입니다.


세가지 운동 모두  엉덩이 근육과 대퇴사두근, 복근등을 강화시켜 줍니다.


운동은 꾸준히 하는 것이 중요하니 영상 보시면서 매일 하루 두번씩 하세요 ^^


 





첨부파일 | 첨부파일다운코어 2.mp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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