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의 소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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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BCS 성과관리
나누고 누리는 금정구노인복지관
맞춤형서비스 개발전략
  • ⊙ 고객서비스 접근성 강화
  • ⊙ 정기적 욕구파악과 반영
  • ⊙ 지역조사 기술습득
통합형서비스 향상전략
  • ⊙ 사회참여 활성화
  • ⊙ 지역사회 인식개선 증진
  • ⊙ 특화사업 개발
고객참여 확대전략
  • ⊙ 지역주민참여확대
  • ⊙ 노인복지자원네트워크강화
  • ⊙ 자원개발
고객만족 실천전략
  • ⊙ 고객만족도 향상
  • ⊙ 기관운영 매뉴얼 구축
  • ⊙ ‘팀웍시스템’ 구축
  • ⊙ 학습조직 운영
  • ⊙ 비용효율성 확보
BSC 성과관리(2013년~2017년 5개년 전략
BSC 성과관리
전략 성과목표 성취과제 성과지표
맞춤형개발서비스
전략
고객서비스 접근성 강화 - 노인권익위원회 운영 활성화
- 사례관리 활성화
- 지역알기
이용자 의견 반영률
(평균 70%이상)
정기적 욕구파악과 반영 - 이용자 욕구 파악
- 욕구반영 신규사업개발
지역조사 기술습득 - 생태지도그리기 업무활용 건수
통합형 서비스
향상전략
사회참여활성화 - 지역사회 기여활동 확대
- 노인전문자원봉사단 활성화
사회참여활동 달성율
(평균 80% 이상)
지역사회 인식개선 - 노인권익교육 및 인식 확산
- 노인관련 이슈 공유
참여주민수,
주민인식 변화율
특화사업개발 - 생태복지실천
- 주민조직화
- 선배시민 양성
특화사업개발 건수
고객참여
확대전략
지역주민참여확대 - 요리쿡조리쿡
- 오픈강좌 개설 및 운영
이용자 대비 주민 참여율
노인복지 네트워크 강화 - 네트워크 협력 강화
- 통합사례관리 네트워크 참여
전체사업 중
네트워크 활용건수
자원개발 - 홍보 강화
- 자원개발확대
자원개발 확대율, 자원지속율(80%이상)
고객만족전략 고객만족도 향상 - 고충처리위원회 활성화
- 고객만족도 향상
고객 만족도,
고객불만 처리율(90%이상)
기관운영 매뉴얼 구축 -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매뉴얼 제작
윤리경영 실천 - 윤리경영 실천계획 수립
‘팀웍시스템’ 구축 - 매트릭스조직 운영
- 슈퍼비전 강화
- 의사소통체계 구축
직원고충 처리율,
TQM실행 체크리스트
(3개영역)
만족율(해당영역 분석결과 3.5점 이상)
학습조직운영 - 내부학습조직 운영
- 경력직 리더십 교육
- 직원 워크샵
직원별 교육이수 시간
(60시간 이상)
비용효율성 확보 - 시설점검 관리계획 수립
- 단위사업별 자원연계 확대
비용 절감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