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SC 성과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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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01

    맞춤형 서비스
    개발 전략

  • 02

    통합형 서비스
    확대전략

  • 03

    고객참여
    확대전략

  • 04

    윤리경영
    실천전략

BSC 성과관리 (2018년 ~ 2022년)

외부지원사업
전략 성과목표 성취과제 성과지표
맞춤형 서비스개발 전략 고객서비스 접근성 강화 - 프로그램별 이용자와의 주도적 참여확대
- 정기적 욕구파악과 반영
- 이용자 의견 반영률(평균70%이상)
- 찾아가는 복지확대 - 지역거점 확대율
사회환경변화 대응력 강화 - 노인복지정책이슈제공
- 돌봄기능강화
- 치매 안전망 구축
- 노인복지정책 관련 이슈 반영정도
당사자 참여평가 - 당사자 평가결과 반영 - 단위사업 수행율
통합형 서비스 확대전략 사회참여 활성화 - 지역사회 기여활동 다양화
- 사회참여 교육 확산
-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인식개선
- 사회참여 활동율
- 사회참여 인식변화율
지역사회체계기반 실천역량강화 - 고령친화도시 인식확산
- 커뮤니티케어에 대한 역할정립
- 지역자원인프라 개발과 구축
- 지역단위 개입 참여건수
지역사회 내 노인인식 개선 - 노인권익교육 및 인식확산
- 세대 통합 프로그램 운영
- 주민인식 변화율
특화사업개발 - 주민조직화사업운영
- 베이비부머 세대 프로그램 운영
- 의사소통향상프로그램 개발
- 신규개발 사업 아이디어 회의 진행
- 개발 건수
- 특화사업 성과달성율
고객참여 확대전략 노인복지관 정체성 확대인식 - 기관이해정보 제공활동  
노인복지 네트워크 강화 - 네트워크 협력 강화 및 지속
- 네트워크 사업 활성화
- 전체사업 중, 네트워크 활용건 수
- 연계 확대율
- 신규 자원 확대율, 자원 지속율
이용자 주체성 강화 - 이용자 주도적 역할 확대 - 공익성에 기반한 요청건수
자원개발 - 홍보 강화
- 자원개발확대
- 연계자원 협력적 관계 강화
- 자원확대율
- 자원지속율(80%이상)
윤리경영 실천전략 고객만족도 향상 - 노사협의회 구축 및 운영
- 종사자 인권 강화
- 고객불만처리 및 공개
- 직원고충 처리율
- 고객불만 처리율
윤리경영 실천 - 윤리경영 실천체계유지 - 윤리경영 인식수준 향상
윤리경영 학습과 활동강화 - 내외부 인식확산
- 윤리적 민감성 제고
- 윤리경영실천 우수 직원・이용자 시상
팀웍시스템 구축 - 매트릭스 조직운영
- 수퍼비젼 실시
- 의사소통체계구축
- TQM 실행체크리스트 만족율
(팀웍, 협동적 조직분위기, 효과적 커뮤니케이션)
건강한 조직문화 강화 - 집중근무시간제 도입
- 자율 활동제 도입
- 다양한 보상 제도 마련 및 시행
학습조직운영 - 내부학습
- 운영경력직 리더십교육
- 직원워크숍
- 직원별 교육이수 시간
시설이용안전강화 - 재난대비 실전모의훈련
비용효율성 점검 - 시설점검 관리계획수립
- 단위사업별 자원연계 확대
- 비용절감율